10번행에서 5개의 인수를 가진 popWin 이라는 함수를 만들었습니다. 이 함수는 22번행에서 팝업 윈도우를 뎔기위해 호출됩니다.
우리는 아직 window.open() 메소드에 대해서는 배우지 않았지만, 간단하게 설명을 하고 넘어가겠습니다.
이 메소드는 브라우저 객체들 중 최상위 객체인 window 객체의 메소드중 하나로 팝업창을 만들어 주는 아주 중요한 메소드중 하나입니다.
사용형식은 window.open('문서의경로 및 이름','팝업창의 이름','옵션들:크기,메뉴바표시여부, 등등') 처럼 3가지의 인수를 사용합니다.
13번행은 window.open() 메소드에서 3번째 인수로 사용할 옵션드을 미리 설정해둔 것이고, 14번 행은 이 window.open() 메소드를 사용하겠다는 뜻입니다.
중요한 것은 11번과 12번 행에서 사용한 수평, 수직 위치를 구하기 위해 screen 객체를 이용한 것인데,(screen.width - w) / 2 는 전체화면의 가로크기(예 ; 800 픽셀)에서 열고자 하는 팝업창의 가로크기(예 ; 400픽셀)를 뺀숫자(400픽셀)를 2 로 나누면(200픽셀) 그 숫자가 팝업창의 좌측 위치(화면의 왼쪽에서 떨어진 간격)가 되는 것이므로, 결과적으로 화면의 가로크기를 800 픽셀이라고 할 때, 팝업창은 왼쪽에서 200픽셀 오른쪽에서 200 픽셀 떨어진 위치에 400 픽셀의 크기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.
수직위치를 구하는 방식도 위와 동일 합니다.
그림을 보고 완전히 이해한 후 넘어가도록 하세요.
22번 행에서는 10번행에서 선언한 함수의 형식에 따라 팝업창을 열기위해 사용된 링크 코드 입니다.